-
바쁘 일상속에서도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챙겨먹는 소비자가 늘면서 식품 시장에서는 더 간편하고 건강한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동원F&B는 비벼져 있는 비빔밥으로 간편함을, 대상다이브스는 순식물성 원료로 만든 크림치즈를, CJ제일제당은 동치미 함량을 높여 리뉴얼한 냉면 제품을 25일 선보였다.동원F&B는 비벼진 초간단 비빔밥을 '양반 비빔드밥' 6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양반 비빔드밥'은 100% 국산 쌀로 지은 밥에 각종 재료들이 이미 비벼져 있는 형태의 상온 즉석밥 제품이다. 집, 사무실, 캠핑장 등 언제 어디서나
식품·건기식
서정윤 기자
2024.04.25 17:07
-
얼마전 일동후디스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을 선보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2022년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으로 식품분류를 신설하고 처음 출시된 제품이다. 고령자의 영양섭취부족이 매년 높아지는 가운데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이 고령자의 영양부족을 해결해줄 대안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 어떤 기준으로 만들어지나나이가 들수록 소화 기능, 음식을 씹는 저작 기능 등이 떨어지면서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기 어려워진다. 실제 질병관리청의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65세 이상 노인 중
식품·건기식
서정윤 기자
2024.04.25 06:00
-
내년부터 숙취해소제 제품에 '숙취해소' 기능성을 표시하려면 객관적인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갖춰야 한다. 우후죽순 늘어나는 숙취해소제 제품 시장이 재편될 거라는 기대와 함께 실효성은 더 지켜봐야 한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2020년 12월 숙취해소 인체적용시험 실증제도를 도입했고, 4년간의 유예기간을 거쳐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 예정이다. 지난해 6월에는 '숙취해소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인체적용시험 가이드라인'도 제정했다. 23일 매경헬스 취재에 따르면 국내 제조사들은 가이드라인에 맞춰 해당 제품에
식품·건기식
서정윤 기자
2024.04.24 16:00
-
K-POP 등 한국 문화 인기에 힘입어 K-스낵의 글로벌 인지도도 날로 높아지고 있다. 국내 제과기업은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현지의 다양한 판로 개척, 관광객을 위한 특화상품 개발 등으로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오리온 '꼬북칩'은 미국 내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유통채널로 판매처를 늘리고 있다.오리온은 최근 미국에서 성장세가 가장 높은 유통채널 '파이브 빌로우'와 '미니소' 매장에도 꼬북칩 입점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꼬북칩은 지난 3월부터 미국 전역의 파이브 빌로우 1598개 전 매장에서 판
식품·건기식
서정윤 기자
2024.04.24 09:08
-
자녀에게 아낌없이 투자하며 귀하게 키우는 '골드키즈' 시대가 도래하면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시장도 매년 성장하고 있다. 특히 키 성장 기능성과 아이들이 선호하는 모양의 츄어블(씹어먹는) 형태가 인기를 끌고 있다.24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전세계 영유아용 건기식 시장규모는 672억3300만 달러로 2018년 이후 연평균 9%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국내는 지난해 기준 시장규모 3293억 원으로 2019년 2854억 원에서 연평균 3.6% 증가하며 경기불황에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제
식품·건기식
서정윤 기자
2024.04.24 06:00
-
빵을 주식으로 먹는 미국에서 한국 즉석밥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CJ제일제당은 지난해 북미에 수출한 '햇반 백미' 매출이 전년 보다 20.6% 상승한 약 1600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2년전인 2021년 보다 2배 규모로 성장한 수치다.'햇반 백미'는 상온 가공밥으로 북미에서 'bibigo Sticky Rice(찰진 밥)'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다. 가공밥(P-Rice)은 CJ제일제당의 7대 글로벌전략제품 중 하나로, 핵심 권역인 북미에서 코스트코 등 대형 유통 채널에 입점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북미지역의 즉석밥
식품·건기식
서정윤 기자
2024.04.23 10:31
-
경기불황에도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시장. 시장 규모 6조원을 넘어서며 제약, 일반 식품 기업에서도 시장에 발을 들이고 있다. 특히 기술과 브랜드력을 갖춘 전통 식품기업에서는 기능성원료 연구개발에 집중하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건기식 시장에서 경쟁력은 ‘개별인정형’ 원료다. 건강기능식품 공전에 등재된 고시형원료는 건기식을 제조할 수 있는 조건만 갖췄다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식약처로부터 별도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로 개발한 기업만 제조, 공급할 수 있어 경쟁력으로 꼽힌다. 식품기업
식품·건기식
서정윤 기자
2024.04.22 14:00
-
약국 중심의 건기식 브랜드인 셀메드를 운영하는 ㈜제이비케이랩(대표 장봉근 박사)은 올인원 덴탈케어 시리즈인 '덴톤플렉스'를 론칭했다.덴톤플렉스 시리즈는 천연 해조칼슘을 이용해 잇몸과 치아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인 덴톤플렉스 에프 캡슐부터 치주질환 및 잇몸질환 전용 치약과 임플란트 전용 치약, 식물성 성분을 유효성분으로 허가받은 가글 등 다양한 구강 케어 제품들로 구성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건강한 치아와 잇몸은 올바른 칫솔질과 정기적인 치과 검진이 중요하다. 그러나 손상된 치아와 잇몸, 또는 노화로 인해 약해진
식품·건기식
이병문 의료전문기자
2024.04.22 09:39
-
일동후디스는 프리미엄 단백질보충제 브랜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이하 하이뮨)’가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단백질보충제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국내 240개 산업을 대상으로 각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수로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9년부터 시행하고 있다.이번 조사는 소비자 약 1만2천여 명 대상, 1대1 개별 면접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 조사 결과 단백질보충제 부문에서 하이뮨이 최초인지와 비보조인지, 보조인지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회사
식품·건기식
서정윤 기자
2024.04.22 09:38
-
매년 4월 22일은 자연보호자들이 제정한 '지구의 날' 이다.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만든 환경보호의 날로 유엔이 정한 세계환경의 날(6월 5일)과 달리 순수 민간운동에서 시작됐다. 평소 꾸준히 ESG 활동을 펼치는 기업들도 이 날은 더 특별한 캠페인 및 이벤트를 준비해 환경보호에 힘을 보태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카카오메이커스와 손잡고 사용된 햇반 용기를 수거해 자원으로 재탄생시키는 '햇반 용기 새가버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지구의 날'을 맞아 즉석밥 용기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식품·건기식
서정윤 기자
2024.04.22 0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