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 동정

아이클리어, 사격선수 진종오 후원
기사 입력 : 2020.06.02 13:32 | 수정 : 2020.06.02 13:32


종근당건강의 눈건강 전문 브랜드 아이클리어가 남자 사격 간판 선수 진종오(41, 서울시청)와 2021년까지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아이클리어는 2018 건강기능식품 소비자 실태조사 루테인 부문 섭취율 및 구매율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책, 스마트폰, 전자기기 등에 온종일 노출되어 있는 현대인들의 눈 건강을 위해 공식블로그 ‘눈 건강 정보센터’를 운영하며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눈 건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가 대표 사격 선수인 진종오를 모델로 더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에 후원 계약을 체결한 진종오는 올림픽 3연패와 함께 사격 종목 올림픽 금메달 4개를 보유한 한국 사격의 간판 선수다. 진종오는 사격의 경우 노안이 치명적이라고 여러 번 언급한 바 있다. 아이클리어는 진종오의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눈으로 표적을 직접 보며 경기를 풀어나가는 사격은 눈 건강이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시력은 사격 경기에서 명중률을 높이기 위한 필수 요건으로 꼽히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수정체를 조절하는 근육의 탄성이 떨어져 가까이 보이는 상과 멀리 보이는 상의 초점이 잘 맞지 않게 되는 노안은 경기력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친다. 특히 요즘은 각종 전자기기 사용 증가로 인해 젊은 층에서도 노안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

한편, 아이클리어는 골프 선수 이태희 프로 등 눈 건강이 중요한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과 후원 계약을 체결하는 등 스포츠와 눈 건강을 접목시켜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 매경헬스 편집부 ] [ mkhnews@mkhealth.co.kr ]
[ⓒ 매경헬스 & mkhealth.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획 리포트


최신 칼럼

더보기...

칼럼니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