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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여름 반찬 '소고기 오이 볶음'
기사 입력 : 2020.06.01 10:24 | 수정 : 2020.06.01 13:10


갈증 해소와 입맛을 되살리는 데 좋은 ‘오이’는 여름이 되면 그 인기가 더욱 치솟는다. 오이는 칼륨이 많아 몸속의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해 몸을 맑게 한다. 평소 짜게 먹는 습관을 갖고 있다면 오이를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오이에 가득한 수분이 이뇨작용을 도와 몸의 부기를 가라앉히는데 효과가 있다. 오이에 들어있는 비타민 K(59.39㎍/100g)는 칼슘 흡수를 높여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 또 열량은 낮고 수분은 많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다.

오이와 다진 소고기를 함께 볶은 ‘소고기 오이볶음’은 씹는 맛은 아삭아삭하고 고기가 들어가 고소하고 담백한 밥반찬이다. 오이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특별한 오이요리 ‘소고기 오이볶음’ 만드는 방법을 공개한다.

◇ 소고기 오이 볶음

<재료>
다진 소고기 100g, 오이 1개, 홍고추 1개, 대파 1/4개, 소금, 깨소금
고기 밑간: 간장 1큰 술, 다진 마늘 1/2큰 술, 맛술 1/2큰 술, 설탕 1/2큰 술, 참기름 1/2큰 술, 후추

<만드는 법>
① 세척한 오이를 얇게 슬라이스로 썰어준다.
② 소금 1/3큰 술을 넣고 20분간 절인다.
③ 다진 소고기 키친타월로 핏물을 제거한 후 고기밑간 양념에 조물조물 버무린다.
④ 홍고추와 대파를 잘게 다져준다.
⑤ 소금에 절인 오이를 면보를 이용해 꼭 짜준다.
⑥ 달궈진 팬에 오이를 빠르게 볶다가 그릇에 옮겨 담고 완전히 식혀준다.
⑦ 팬에 기름을 두르지 말고 고기를 센 불에서 볶아낸다.
⑧ 고기가 잘 볶아졌다면 볶은 오이를 넣고 홍고추, 대파를 넣고 가볍게 볶아준다.
⑨ 부족한 간은 소금이나 간장으로 맞춘다.
⑩ 통깨를 뿌려 마무리한다.
최아정 기자 [ ajung@mkhealth.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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