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포레스트한방병원, 암면역치료제 논문 SCI급 학술지 등재
기사 입력 : 2019.07.09 15:15 | 수정 : 2019.09.02 17:11

포레스트한방병원 전경

암면역치료 전문 포레스트한방병원은 천연물 보조치료 약물 ‘FDY003’에 대한 연구 논문인 'Colo205 암세포를 이식한 마우스 모델에서 FDY003의 산화 스트레스 감소에 의한 암세포억제'가 SCI급 학술지 10월호에 등재 확정됐다고 밝혔다.

SCI(Science Citation Index, 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는 미국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Clarivate Analytics)가 구축한 국제학술논문 데이터베이스로, 학술적 기여도가 높은 학술지를 평가해 등재 여부를 결정한다. 세계의 연구 저널 중에서도 상위 10%의 연구 저널만 등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논문에서 언급된 FDY003은 식약처 인증을 받은 순수 한약재를 배합한 천연물 보조치료 물질이다. 이번 논문에 발표된 내용은 일반적인 천연물 배합 항암제는 비교적 높은 농도로 처치돼야만 항암 효과가 있는데 FDY003은 천연물 배합임에도 불구하고 낮은 농도부터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통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시켰다는 것이라고 병원측은 설명했다.

포레스트한방병원 이대연 병원장은 “암은 수술과 항암 치료 뿐만 아니라 항암 치료 전후관리도 중요하다며 계속해서 면역치료에 대한 연구에 매진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서정윤 기자 [ sjy1318s@mkhealth.co.kr ]
[ⓒ 매경헬스 & mkhealth.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획 리포트


최신 칼럼

더보기...

칼럼니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