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칼럼] 눈밑 지방 재배치, 어떤 사람에게 적합할까
기사 입력 : 2019.11.28 17:39 | 수정 : 2019.11.28 17:39

성윤식 시크성형외과의원 원장
사람과 사람끼리 대면을 하게 되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곳이 바로 눈이다.

눈 밑에는 눈을 보호하기 위해 지방이 배치되어 있는데 이 눈 밑 지방이 노화, 안와 격막, 근육이 약해질 경우 지탱하는 힘이 없기에 불룩하게 튀어나오게 된다. 이 경우 코 옆의 골격을 따라 그림자가 지거나 피부 위에 색소가 침착되면서 눈 밑이 어둡게 보이는 다크 서클이 나타난다. 또 피부가 늘어지고 주름이 생기며 병약하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때 고려되는 수술이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이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은 튀어나온 눈 밑 지방을 새롭게 배치하는 수술로 눈 밑 지방을 싸고 있는 막을 절개하지 않고 막과 지방 전체를 눈 아래 뼈의 골막 아래로 고정시켜 환한 인상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술이다.

수술방식은 튀어나온 안와지방의 위치를 확인한 후 결막을 통해 해당 부위를 절개하고 안와지방을 펼쳐서 재배치한 후 봉합 후 회복과정을 거치는 식으로 진행된다. 단 노화, 체질 등의 이유로 피부의 처짐이 심한 케이스의 경우 눈밑지방재배치 수술만으로는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 있어 처진 피부 및 지방을 제거하는 하안검수술을 같이 병행해야 수술 후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수술을 하기로 결심했다면 수술 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현 상태를 면밀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수술 전 디자인 과정을 거쳐 본인의 얼굴형에 맞는 디자인을 구성 후 진행해야 한다. 병원을 선택하기 전 필히 집도의의 숙련도 및 경력, 병원 내 최신 장비 보유여부, 소독 및 감염관리가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를 파악해야 수술 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성윤식 시크성형외과의원 원장]
[ⓒ 매경헬스 & mkhealth.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획 리포트


최신 칼럼

더보기...

칼럼니스트